반응형

 따릉이 이용방법을 알아보시려는 분들이 많아졌죠. 길을 가다 보면 흔히 보이는 녹색 자전거, 따릉이. 길에 널린 자전거를 보며 어색하던 것도 잠시, 이제는 많은 분들이 따릉이를 이용하는 것이 익숙해져서 공원이나 길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따릉이 이용방법따릉이 이용방법



반납하기 위해 빌렸던 장소로 되돌아갈 필요가 없고 내가 있는 곳과 가장 가까운 거치대에 반납하면 된다는 점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따릉이 이용방법

따릉이 이용방법


 따릉이 이용방법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예약한 후에 이용이 가능한데요. 어디서나 예약이 가능하도록 일단 전용앱을 설치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따릉이를 검색해 간편하게 앱을 설치합니다.


따릉이 어플 설치하기


따릉이 이용방법



설치된 앱을 비회원으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비회원은 일일권만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나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회원가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따릉이 이용방법



회원가입을 마치면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1시간권과 2시간권 중의 선택할 수 있으며

하루만 이용할 수 있는 일일권과 그 이상의 기간동안 이용이 가능한 정기권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정기권의 경우 7일, 30일, 180일, 365일까지로 나누어져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따릉이 이용방법




예를 들어 365일권의 2시간짜리 이용권을 구매했다면, 1년동안 2시간씩 따릉이를 이용할 수

있지만 한 번 대여해서 2시간을 초과하면 5분당 200원씩 초과 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2시간짜리 이용권을 구매했다면 2시간마다 반납하고 다른 따릉이를 빌려 이용해야 합니다.

1시간짜리 이용권도 마찬가지겠죠?



이용권의 가격도 굉장히 저렴한 편인데요. 일일권은 시간당 1,000원의 이용요금이 부과되고

이용 기간이 길어지는 정기권은 점점 요금이 낮아지는데요. 365일권의 2시간짜리 이용권은

4만원이라고 하니까 정말 저렴하죠!


따릉이 이용방법



본인의 사용패턴에 맞춰 합리적인 이용권을 구매했다면 이제 따릉이를 탈 수 있는데요. 따릉이 이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지금 이용이 가능한 따릉이는 LCD형과 QR형 이렇게 두 가지 타입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LCD형은 사전에 등록해 둔 카드와 비밀번호를입력해 대여가 가능하고, QR형은 앱을 통해서 대여하는 방식입니다.


따릉이 이용방법


먼저 홈페이지나 앱에서 가까운 대여소 위치와 따릉이의 잔여 대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까운 대여소에 방문해 잠금장치로 묶여 거치된 자전거의 대여 방식을 확인합니다. 


따릉이 이용방법



LCD형이라면 해당 자전거에 붙어 있는 장치에 홈 버튼을 2초간 누르고 사전에 등록한 카드를태그한 후 비밀번호를 누르면 잠금장치가 분리되고, QR형은 앱을 실행해 대여하기를 클릭하고 자전거에 부착된 단말기에 QR코드를 스캔하면 끝!


따릉이 이용방법


따릉이 이용방법



하지만 반납을 하는 방식은 모두 동일한데요. 빈 대여소에 따릉이를 세우고 잠금장치를 연결하면 스마트폰 문자와 앱을 통해 정상적으로 반납이 되었다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따릉이 이용방법


따릉이 이용방법



만약 대여소에 빈 곳이 없다면 이미 반납된 따릉이에 부착된 단말기 왼쪽의 보조 잠금장치를 빼서 반납하려는 자전거 오른쪽 잠금 홈에 삽입하면 연결 반납으로 처리가 되어 반납이 처리됩니다.


따릉이 이용방법



이렇게 따릉이 이용방법 을 확인해 보니 참 간단하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센스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을 읽은분들이 관심을 보인정보 ◆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제대로 알아보기!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제대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것만 보면 끝!

 토스 신용등급 조회 초간단 끝내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